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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webgl 빌드해서 웹에서 실행할 때 input 폼 입력 안되는 현상unity/unity 에러 2023. 10. 24. 15:23
unity webgl 빌드해서 웹에서 실행할 때 input 폼 입력 안되는 현상
그동안 webgl 파일을 빌드해서 웹에서 사용했었지만 사이트 내에서 키보드 입력을 할 일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webgl 로 만든 내용이 로딩 되면 그 이후부터는 웹 내에 어떤 곳에서도 키보드 입력이 안된다는걸...
input 태그, textarea 등등 키보드 입력 하는 모든곳의 내용이 안먹히네요.
여러 내용도 찾아보고 GPT 에게도 물어봤지만 원하는 답변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여러군데의 정보를 찾다가 유니티 매뉴얼 페이지를 보니 여기에 답이 있었네요.
괜히 뱅글 뱅글 돌아온 느낌...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webgl-input.html
매뉴얼 중간쯤에 보면
키보드 입력 및 포커스 처리
라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중요: 페이지에 키보드 입력을 수신해야 하는 다른 HTML 요소(예: 텍스트 필드)가 있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Unity는 페이지의 나머지 부분이 수신하기 전에 입력 이벤트를 소비합니다. HTML 요소가 키보드 입력을 수신하도록 만들려면 WebGLInput.captureAllKeyboardInput을 false로 설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WebGL 캔버스에 포커스가 있는 경우에만 애플리케이션이 입력을 수신합니다.
WebGLInput.captureAllKeyboardInput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코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WebGLInput.captureAllKeyboardInput = false; } }
이 내용을 스크립트 파일 내 아무곳에 입력하고 다시 빌드 후 실행하시면 잘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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