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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 Scripting Backend란?
    unity/unity 공부 2024. 7. 24. 17:38

    1. Scripting Backend?

    "Scripting Backend"라는 용어는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컴파일하고 실행하는 엔진의 내부적인 메커니즘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는 단순히 빌드 방식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C# 스크립트가 어떻게 변환되고 실행되는지를 포함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나타냅니다.

     

    스크립팅 백엔드는 C# 코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즉 어떻게 컴파일하고 실행할 것인지를 정의합니다.

    • Mono는 C# 코드를 중간 언어(Intermediate Language, IL)로 컴파일한 후, JIT(Just-In-Time) 컴파일러를 사용해 실행 시에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합니다.
    • IL2CPP는 C# 코드를 중간 언어로 컴파일한 후, 이를 다시 C++ 코드로 변환하고, 최종적으로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하여 실행합니다.

    2. 개발 및 런타임 특성

    스크립팅 백엔드는 개발과 런타임 시의 특성을 크게 좌우합니다.

    • 개발 시간: Mono는 빠른 컴파일 시간을 제공하여 개발 중 자주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테스트할 때 유리합니다.
    • 런타임 성능: IL2CPP는 최적화된 네이티브 코드를 생성하여 일반적으로 더 나은 실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3. 보안 및 배포

    스크립팅 백엔드는 보안성과 배포 방식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보안: IL2CPP로 빌드된 코드는 네이티브 C++ 코드로 변환되기 때문에 디컴파일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습니다.
    • 플랫폼 요구사항: 특정 플랫폼에서는 특정 스크립팅 백엔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OS는 IL2CPP를 필수로 요구합니다.

     

    ※ Android 에서 IL2CPP 선택시 나타나는 경고문구 해결하는 방법

     

    이 메시지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 현재 Android IL2CPP 빌드 설정이 64비트 지원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 많은 Android 장치가 64비트를 지원하므로, 이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64비트 지원을 활성화하려면 Player Settings에서 ARM64를 설정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

    64비트 아키텍처 지원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 Editor에서 File > Buil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2. Player Settings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Other Settings를 선택합니다.
    4. Target Architectures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5. ARM64 옵션을 체크하여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에서 보인 경고 문구가 사라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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