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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cripting Backend란?unity/unity 공부 2024. 7. 24. 17:38
1. Scripting Backend?
"Scripting Backend"라는 용어는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컴파일하고 실행하는 엔진의 내부적인 메커니즘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는 단순히 빌드 방식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C# 스크립트가 어떻게 변환되고 실행되는지를 포함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나타냅니다.
스크립팅 백엔드는 C# 코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즉 어떻게 컴파일하고 실행할 것인지를 정의합니다.
- Mono는 C# 코드를 중간 언어(Intermediate Language, IL)로 컴파일한 후, JIT(Just-In-Time) 컴파일러를 사용해 실행 시에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합니다.
- IL2CPP는 C# 코드를 중간 언어로 컴파일한 후, 이를 다시 C++ 코드로 변환하고, 최종적으로 네이티브 코드로 컴파일하여 실행합니다.
2. 개발 및 런타임 특성
스크립팅 백엔드는 개발과 런타임 시의 특성을 크게 좌우합니다.
- 개발 시간: Mono는 빠른 컴파일 시간을 제공하여 개발 중 자주 스크립트를 수정하고 테스트할 때 유리합니다.
- 런타임 성능: IL2CPP는 최적화된 네이티브 코드를 생성하여 일반적으로 더 나은 실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3. 보안 및 배포
스크립팅 백엔드는 보안성과 배포 방식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보안: IL2CPP로 빌드된 코드는 네이티브 C++ 코드로 변환되기 때문에 디컴파일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습니다.
- 플랫폼 요구사항: 특정 플랫폼에서는 특정 스크립팅 백엔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OS는 IL2CPP를 필수로 요구합니다.
※ Android 에서 IL2CPP 선택시 나타나는 경고문구 해결하는 방법
이 메시지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 현재 Android IL2CPP 빌드 설정이 64비트 지원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 많은 Android 장치가 64비트를 지원하므로, 이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64비트 지원을 활성화하려면 Player Settings에서 ARM64를 설정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
64비트 아키텍처 지원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Unity Editor에서 File > Buil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 Player Settings 버튼을 클릭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Other Settings를 선택합니다.
- Target Architectures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 ARM64 옵션을 체크하여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에서 보인 경고 문구가 사라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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